아무튼 개발
article thumbnail
반응형

project를 초기 세팅하면서 eslint에 대한 에러를 만났다.

 

📍 문제

❌ SyntaxError: Failed to load plugin '@typescript-eslint' declared in '.eslintrc.cjs': Unexpected token '||='

 

eslint 설치한 이후에 아무 것도 건드리지 않았는데, App.tsx 파일을 누르니 위 에러가 나타났다.

 

📍 상황

위 plugin을 로드하지 못했다는 이슈로 node 버전을 통해 해결할 수 있었다.

현재 나는 회사 프로젝트로 인해 노드 14 버전이 WebStrom IDE에 기본적으로 세팅이 되어 있었다.

하지만 vite 로 프로젝트를 만들었기에 terminal에서는 node version을 바꿔주었지만

IDE 자체에 뜨는 문제였기 때문에 IDE에서 노드 버전을 바꿔줌으로써 해결하였다.

 

📍 해결 방법

WebStorm의 setting에 들어가서 Languages & Frameworks 메뉴에 들어간다.

Node interpreter와 Package manager의 버전을 모두 현재 깔았던 버전으로 맞춰준다.

나는 해당 프로젝트를 위 node 버전으로 깔았기에 (LTS) 20.12.2 버전으로 설정해 주었다.

 

참고로, 이건 프로젝트별로 노드 버전을 세팅할 수 있기에

프로젝트마다 노드 버전이 다를 때 유용하다!

 

설정한 후에, Apply -> OK를 누른 다음

IDE를 껐다가 다시 해당 프로젝트를 open 하면 

 

 

에러가 사라지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!

반응형
profile

아무튼 개발

@릴쥬

포스팅이 좋았다면 "좋아요❤️" 또는 "구독👍🏻" 해주세요!

profile on loading

Loading..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