아무튼 개발
article thumbnail
반응형

 

평소와 같이 코딩을 한 후에 로컬 저장소에서 원격 저장소로 git push를 했는데 에러가 발생하였다.

열심히 구글링 한 결과, 문제 원인과 해결 방법을 알아냈다.

 

! [rejected] main -> main (fetch first)

 

원인

로컬 저장소와 원격 저장소가 동기화되지 않아 발생하는 문제이다.

기존 데이터가 손실될 수 있기 때문에 push를 막은 것이다.

 

나의 경우 README.md 파일을 만들고 동기화하지 않아 문제가 발생하였다.

 

해결 방법

해결 방법에는 2가지가 있다.

 

1. 동기화 후 push 진행

git pull --rebase origin main          #git pull --rebase [원격저장소별칭][브랜치]
git push

 

2. 강제로 push 진행

git push origin +main

 

2번의 경우 pull을 하지 않은 변경 사항은 삭제되기 때문에 주의해야 한다.

나는 1번으로 입력하여 동기화를 하고 push를 하였다. pull을 함으로써 README.md 파일이 원격 저장소에 나타났고 커밋 내역은 변경되지 않은 채 기존에 push한 내역 그대로 업로드되었다!

 

반응형
profile

아무튼 개발

@릴쥬

포스팅이 좋았다면 "좋아요❤️" 또는 "구독👍🏻" 해주세요!

profile on loading

Loading...